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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요소수 주유소 찾기

IT(Idea Technology) 흑기사 2023. 9. 15. 20:01

요소수 대란
요소수 대란

2008년, 유럽 배출가스 기준의 유로 4 등급부터 일부 대형 화물차 등 고출력 디젤 엔진에 SCR이 적용되면서 요소수가 요구되기 시작하여, 점진적으로 강화되는 환경규제에 따라 중·소형 화물차에까지 확대되어 적용됐기 때문에 사실상 현재 출고되는 대부분의 경유(디젤) 차에 있어서 필수화(의무화) 되었습니다.

2023.09.15 - [정보마당] - 요소수의 가치와 이해

일반적으로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시스템은 디젤 차량에서 대기 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NOx)을 감소시키기 위해 사용됩니다. SCR 시스템은 배기 가스 후처리 장치로서 디젤 차량에 장착되어 활성화된 촉매를 통해 NOx를 분해하여 덜 유해한 물질로 변환합니다.


SCR 시스템이 적용된 경유(디젤) 차량의 비중은 국가 및 지역에 따라 다르며, 각 국가에서 정한 환경 규제와 정책에 따라 달라집니다. 많은 국가에서는 환경 보호와 대기 오염 저감을 위해 SCR 시스템을 필수적으로 요구하거나 장려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디젤차량에서 요소수의 역할
디젤차량에서 요소수의 역할

자동차에 들어가는 요소수는 대형 트럭 등 경유(디젤) 차량의 배출가스 저감장치에 사용되는데, 일반차 운행은 물론 결국 물류업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요소수 가격은 L당 1300~1400원대로 가격과 물량 모두 별다른 변동은 없었지만 소비자들의 걱정은 늘어가고 있습니다.

 

디젤 승용차는 보통 1년에 10L씩 1~2차례만 넣으면 되기 때문에 별 문제가 없지만 운행이 많은 상용 디젤트럭은 자주 넣기 때문에 요소수 수급에 훨씬 민감합니다. 이에 정부가 차량용 요소 수입이 정상적이며, 재고도 적정하다고 강조하고 나섰다.

그럼 곧바로 요소수 주요소에 정보는 오피넷 요소수 주요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피넷 요소수 주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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