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실손보험금을 청구하려면 서류를 작성하고 병원에 요청하여 관련 서류를 발급받아 보험사에 직접 제출해야 했는데 전산화는 이러한 복잡한 과정들을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시스템입니다. 이전보다 편리하게 실손을 처리할 수 있는 전산화 이용법과 병원정보 정리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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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손보험 전산화 현황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가 10월 25일부터 병원급 의료기관(병상 30개 이상 등)과 보건소를 대상으로 시행됩니다. 현재 시작단계이다보니 서서히 병원 협력과 보건소 연동이 추가적으로 늘어날 것이며 현재는 총 4,223개 요양기관 참여 확정되었습니다. 병원 733개 및 보건소 3,490개 (참여율 54.7%) 그리고 210개 병원부터 순차적으로 시행 예정으로 진행계획을 잡고 있습니다. 아직 초기단계이다보니 참여확정 병원이 작지만 순차적으로 늘어날 예정입니다

실손보험 청구 방법
보험가입자는 실손24 앱 또는 웹페이지를 통해 관련 서류를 병원에서 바로 보험회사에 전자 전송하고,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이전처럼 하나하나 서류를 출력해서 보내는 방법이 아닌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처리를 할 수 있다보니 이용자가 늘어날 계획입니다.
